블로그 방문자 수가 낮아도 체험단에 선정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일 방문자수 100명이 채 되지 않을 때부터 체험단을 통해 여러 맛집을 방문하고, 제품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일 방문자수가 낮은 상황에서 어떻게 체험단에 선정될 수 있었는지와, 방문자수 적어도 체험단에 선정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주제를 잡아라
우선 체험단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시는 분이라면, 한 가지 주제를 잡고 블로그를 운영하실 것을 권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제품리뷰, 요리, 맛집리뷰, 반려동물과 같은 카테고리 중에서 주제를 한 가지 설정하여, 쭉 일관성 있는 글을 작성하시면 선정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맛집이라는 주제를 설정하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맛집을 소개하는 글들로 포스팅을 이어나갔습니다. 만약 내가 맛집 체험단을 신청하였다고 칩시다. 가게 측 입장에서는 이것저것 잡다한 것을 다 올리는 블로거를 선정할까요, 아니면 일관성 있게 맛집 리뷰를 올린 블로거를 선정할까요? 전자가 방문자수가 조금 더 높다고 하더라도, 가게 측은 후자를 리뷰어로 선정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나의 글이라도 정성을 들여서 써라
제가 맛집리뷰를 하는 블로거의 입장에서, 맛집리뷰어의 측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블로그 개설하고 글은 무조건 500자 이상, 사진은 15장, 필요할 경우 움짤도 첨부하여 올렸습니다. 가게 영업시간과 위치도 꼭 첨부하였습니다. 맛의 경우 글을 보는 사람이 직접 느낄 수 없다 보니, 최대한 생동감 있는 맛표현을 했습니다. 이렇게 글을 차곡차곡 써내려 가다 보면, 나만의 포트폴리오가 완성이 되고 가게 측에서는 나의 글을 보고 '우리 매장도 이렇게 홍보해 주겠구나'라는 생각으로 리뷰어로 선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체험단 신청 시 성의 있는 한 마디를 작성해라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하게 되면, 자기소개와 비슷하게 한 마디를 작성하는 란이 있는데요, 우리는 초보 블로거이기 때문에 최대한 '나'를 어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는 '꼼꼼하게 리뷰하겠습니다.'라고 작성하였고, B는 '안녕하세요. ㅇㅇ지역 맛집을 리뷰하는 ㅇㅇ입니다. ~을 바탕으로 가이드라인 준수하여 성실히 리뷰 작성하겠습니다.'와 같이 작성하였다고 칩시다. 가게 측에서는 누구를 리뷰어로 선정할까요? 바로 후자입니다. 신생 블로거의 경우 아직 블로그 지수가 낮기 때문에, 최대한 자신을 어필해야 하며, 무엇을 바탕으로 어떻게 리뷰할 것인지 작성하는 것이 당첨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글을 꾸준히 작성하신다면, 방문자수가 낮아도 체험단에 당첨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방문자수가 80명일 때 부터 체험단을 해왔고, 지금까지도 당첨률 높은 체험단으로 활동 중입니다. 여기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꾸준한 글 작성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 잘 활용하셔서 꼭 체험단으로 선정되시길 바랍니다!
댓글